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관련 정보/코인 관련 정보

업비트 입금과 출금방법과 주의사항, 거래소 간 입금 출금방법

by 정보정리생 2021. 5. 22.

업비트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아마 가장 활발하고 사용자가 많은 거래소입니다.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인지 많이들 사용하는 업비트에서 업 비트 현금화 등을 위한 원화 입금과 출금 방법, 그리고 거래소 간에 암호화폐 입금, 출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업비트 입금 방법(원화와 암호화폐)


1-1. 업비트 원화 입금 방법


업비트의 원화 입금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업비트 사이트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 바로가기. kr를 통해 업비트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모바일도 어플 설치를 통해 방식이 유사하므로 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의 경우 보안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4단계까지 인증을 완료하신 후에 입, 출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단계까지 필요한 인증은 휴대폰 본인인증, 계좌인증,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까다로워 보이지만 실제로 진행하시면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이 업비트는 케이 뱅크만을 이용해 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케이 뱅크 계좌를 들고 있으셔야 합니다. 케이 뱅크 계좌가 없다면 비대면 계좌 개설로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금을 진행하시기 전에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이 있으니 반드시 바로 아래에 있는 원화 입금 시 주의사항을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신 다음 입출금 탭을 눌러서 이동해 주신 후, 아래에 보이는 원화를 선택하고 PC의 경우 우측에 보시면 KRW충전이 있습니다. 그걸 눌러서 입금하실 입금 금액을 입력하신 후 계좌를 받으셔서 입금해주시면 자동으로 반영이 됩니다.

모바일 어플의 경우에는 아래 입출금 탭을 누르신 후, 원화를 클릭하시면 입금하기가 있습니다. 입금하기를 누르시면 입금금액을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 입금하실 금액을 입력하신 후 카카오페이 인증을 하시고, 계좌이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1-2. 업비트 원화 입금 시 주의사항(중요)


모든 거래소가 그렇지만 업비트의 경우에도 원화를 입금했을 때, 원화를 출금하는 데는 따로 제한이 없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를 구입하신 후 거래소를 이동하실 생각이라면 주의하셔야 할 점이 업비트의 경우 원화 입금을 하시게 되면 72시간 동안 암호화폐를 출금하실 수 없게 됩니다. 반드시 고려하셔서 신중하게 원화를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암호화폐를 출금하는 것 이외에는 따로 제한이 걸리는 것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원화 출금제한이 아닙니다.

 

 

1-3. 업비트 암호화폐 입금방법


업비트 암호화폐 입금방법 또 원화 입금과 유사합니다. 조금 차이점이 있는데 바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마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나 거래소 간 이동을 위해서 암호화폐를 입금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호화폐를 입금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입출금 탭을 누르신 후 아래에 보이는 암호화폐에서 입금하고자 하는 가상자산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PC의 경우 우측에, 모바일의 경우 화면 전환이 되며 입금 주소 생성하는 부분이 뜰 겁니다.

QR코드와 함께 아래 주소가 뜨는데 이 주소를 복사하셔서 출금하시는 분이 타인이면 보내주시면 되고, 거래소 이동이나 암호화폐 지갑, 출금하려는 앱테크 쪽에 붙여 넣어 주시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메이저 암호화폐의 경우 데스티네이션 태그라는 것이 추가로 있습니다. 또한 최소 입금 제한이 있기 때문에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반드시 데스티네이션 태그라는 것이 같이 뜨는 가상자산은 입금 주소와 함께 같이 보내주셔야 합니다.

 

 

2. 업비트 출금 방법(원화와 암호화폐)


2-1. 업비트 원화 출금 방법


업비트 원화 출금 방법도 간단합니다. 입금과 같이 아래 링크를 통해 업비트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업비트 바로가기. kr를 통해 사이트로 가주신 후 똑같이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4단계 인증까지 거쳤다고 가정하고 진행하고 있으니, 혹시 인증에 대해 모르고 넘어오신 분은 앞에 입금 방법에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이후 PC의 경우 상단에 위치돼있고, 모바일의 경우 하단에 있는 입출금 탭을 누르신 다음, 원화를 누르고 바로 보이는 출금신청(출금하기)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출금 가능 금액과 한도가 뜨고, 출금 금액을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 출금하실 금액을 입력해주신 후 출금신청을 누르면, 카카오페이 인증을 하신 후 조금의 시간이 지나면 등록하신 케이 뱅크 계좌로 지급됩니다. 출금수수료는 천 원입니다.

케이뱅크 계좌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앞서 설명드렸는데, 혹시 읽지 못하신 분은 케이뱅크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을 통해 계좌 등록을 하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2-2. 업비트 가상화폐 출금 방법


이는 원화 출금 방식과는 조금 다릅니다. 우선, 해당 가장 자산의 입금 주소가 필요합니다. 또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데스티네이션 태그가 있는 경우 이것도 필요합니다. 반드시, 해당 암호화폐 입금 주소여야 합니다. 착각해서 다른 입금 주소를 입력하시면 안 됩니다.

우선 로그인 후 입출금 탭에 가셔서 아래에 보이는 암호화폐 중 해당하는 가상자산을 선택하신 후, 출금신청(출금하기)을 눌러줍니다.

그럼 출금 가능한 자산의 양과 한도가 나오는데 각 암호화폐 출금 수수료는 해당 암호화폐로 계산되며 변동이 항상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가장 저렴한 출금 수수료를 가진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 부분은 변동이 크기 때문에 쉽게 말씀드리기가 힘든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소 몇 백 원부터 십만 원이 넘는 경우도 허다하니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렇게 출금하실 암호화폐의 양을 입력하신 후 모바일은 다음을 누르시고 PC 모드에서는 한 번에 진행하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바로 보이시는 출금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출금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단, 아까 설명드렸다시피 메이저 암호화폐의 경우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넣는 곳이 추가로 있기 때문에 이 경우 반드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3. 마치며


오늘은 업비트 가상화폐 원화 입금, 출금 방법과 암호화폐 입금, 출금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처음에는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 하시다 보면 익숙해지니 걱정하지 마시고, 주의드렸던 주의사항만 잘 지켜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5월 지원금과 지원제도 총정리, 늦기전에 챙기는 법

최근 각종 재난지원금, 보조금 24를 이용하는 방법들이 많이 생겼지만, 너무 많아 혼란스러워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상이 되는데도 몰라서 간단한 신청만으로 최대 1,000만 원

rv119.tistory.com

 

증권거래세 세율, 신고대상과 신고방법, 가산세

주식시장이 엄청 뜨거워지면서 최근 증권거래세가 인하되며 세율을 포함한 비상장주식거래나 장외거래의 증권거래세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코스피 증권거래세가 0%로 되는 것으

rv119.tistory.com

 

GTXD노선 서울 직결 소식, 김부선에서 김용선으로?

김부선 논란으로 화제가 되었었던 GTXD노선이 원안대로 여의도와 용산까지 연장시키는 방안이 정부와 국회에서 유력하게 검토되었다고 합니다. 원안과 다르게 발표가 되면서 엄청난 파급을 불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