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구글 SEO 최적화 방법 중 alt태그 중요성과 사용방법

by 정보정리생 2021. 5. 23.

구글 SEO는 정말 앞으로도 중요할 수밖에 없다고 매번 말씀드렸는데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시고, alt태그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alt태그가 왜 중요한지, 어디에 쓰이는 것인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노출, 구글 유입을 강조하는 이유, 할 수밖에 없는 이유

 

1. alt태그란?


alt태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많은 분들이 img 태그 속성인 alt태그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실제로 alt태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시는 분은 잘 없습니다.

Div alt, 제가 알아본 결과, img 태그인 alt태그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시각장애인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일반인들은 글을 읽고 사진을 보는 것을 쉽게 하실 수 있지만, 이분들은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은 전 세계적인 기업이고, 소외될 수 있는 부분을 막아야 하는 의무가 있기 때문에 alt태그를 사용해서 시각장애인 분들이 이 이미지가 무엇을 나타내는 이미지인지 알 수 있게 해주는 데 사용됩니다. 이미지를 사용하실 때에도 신경 쓸 부분이 많은데 그것은 차후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lt태그를 작성하실 때는 정확한 내용을 실어 주시는 것이 구글 SEO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빈칸엔 반드시 빈칸 대신 하이픈(-)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2. alt태그 중요성


 

alt태그는 구글 SEO 최적화를 함에 있어서 평가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한마디로 구글 유입과 구글 노출을 위해서는 반드시 해주셔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했던 구글 유입과 구글 노출을 강조하는 이유를 보시면 아실 겁니다.

alt태그는 구글 SEO 최적화를 위해 노력하신다면 꼭 해주셔야 합니다. 조금 귀찮으시더라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그만큼 이미지를 많이 넣으시는 것 또한 로딩 속도를 지연되게 해서 구글 SEO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정말 이미지에 대해서는 할 이야기가 많은데, 일단 alt태그만 오늘은 다루겠습니다. alt 태그 자동으로 가능한 방법이 있으면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3. alt태그 사용방법


alt태그 알아보는 곳마다 전부 차이가 있어서 어디가 맞는 것인지 혼란이 오신 분들 있으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 그랬던 경험이 있답니다. 정답은 알려준 부분 어디를 넣어 주셔도 됩니다.

먼저, 글 작성 시 우측 상단에 있는 HTML로 들어가 줍니다. HTML에서 HTML alt Tag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Img 태그 사이즈는 나중에 다루고, 많이들 들으셨던 alt 태그 위치는 각종 "뒤에 적는 방법일 텐데 어디를 적어도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정 불안하시다면,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이 확장자 뒤 "가 나오고 한 칸 띄우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방법은 제가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실제로 Bing에서도 모두 문제로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alt태그 위치

이렇게 alt태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왜 구글 유입이 되지 않을까?라는 의문이 드신다면, 제 블로그의 블로그 운영 팁을 읽어보시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네이버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 alt 태그를 입력해주시는 것이 구글 유입에 유리합니다.

정말 제가 초보때부터 혼자 알기 어려운 말들을 해석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해놓았으니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만약 잘 모르시는 부분이 생기면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 노출, 구글 유입을 강조하는 이유,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제가 쓴 블로그 팁을 보시면 대부분이 구글 노출, 구글 유입에 초점에 맞춰져 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왜 저는 구글에 이렇게 집착하는 것인지, 혹시나 의문을 가지실 수 있어서 이유에

rv119.tistory.com

 

구글이 선호하는 글쓰기, 구글 SEO?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들은, 어떤 글을 쓰고 계신가요? 어떻게 글을 쓰고 계신가요? 과연 각종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이 있을까요? 그런 글쓰기는 어떻게 할 수

rv119.tistory.com

 

구글이 좋아하는 글 작성법 2탄, h1과 같은 h태그를 쉽게 알아보기

앞서 작성한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에 대해서 h태그 부분을 설명드리다 보니, 따로 글을 쓰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이제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셨으면, 분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