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다음 저품질을 유발하는 글, 다음 저품질 탈출하는 방법

by 정보정리생 2021. 5. 25.

혹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 넣기를 했는데, 글을 하나 쓰면서 다음 저품질을 먹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과연 막 주는 것일까요? 과연 어떤 것이 문제라서 저품질을 당했을까요? 이에 대해 속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음 저품질을 유발하는 글


티스토리 저품질을 불러오는 글은 무엇일까요? 바로 상업적인 목적이 의심되는 글입니다. 검색엔진에서 블로그를 만든 이유를 잘 생각해보면, 상업적으로 이용하라고 만든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한다는 느낌의 글이 보이면 바로 블로그에 대한 품질을 떨어뜨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고단가 키워드와 저단가 키워드들 아마 많이 들어보신 단어일 겁니다.

고단가 키워드가 왜 무서운 것이며 다들 피하라고 하는 단어는 왜 그렇게 말을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저도 생각을 해봤는데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될 확률이 높은 키워드"라는 결론입니다.

불과 저도 어제 고단가 키워드를 충분한 것 없이 사용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이 글이 상업적으로 보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결과 정확히 2~3분 만에 실시간으로 제 티스토리 주소를 다음 블로그 검색했을 때 하나씩 사라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노출되지 않기 시작한 지 3분 만에 검색 시 제 모든 글이 다음에서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놀랬으며, 동시에 정말 소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제가 내린 티스토리 저품질의 원인에 대한 결론은 이것입니다. 다음 저품질을 유발하는 글은 상업적인 목적이 보이는 글입니다. 키워드라는 말이 생긴 이유는 그 키워드들이 고단가인 이유가 상업적인 목적으로 유도되는 글이기 때문입니다.

 

 

2. 고단가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법


물론, 다음도 검색엔진이면서 광고를 하는 업체입니다. 실제로 말도 안 되는 고단가 키워드는 충분한 경험이 없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고단가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글쓰기 실력을 매우 높이는 것입니다. 무슨 말이냐고 하실 수 있는데, 이 말 자체는 상업적인 목적을 위해서가 아닌 진정으로 누가 봐도 정보를 전달하려는 정보성 글이면서, 그 안에서 자연스럽게 키워드를 녹이라는 말입니다.

이를 가능하기 위해서는 정말 글을 잘 쓰셔야 될 것입니다. 대부분 이렇지 않기 때문에 성급하게 키워드를 썼다가 저품질을 당하게 되는 것이죠.

충분한 정보 전달력도 없고 해당 정보에 대한 지식도 없으면서 단지, 수익을 위해서 움직이는 것이 보이기 때문에 상업적인 목적으로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고위험 키워드는 조금 더 글을 쓰셔서 글을 잘 쓰게 되실 때 그런 능력이 생길 때 쓰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3. 다음 저품질 탈출하는 방법


 

가장 먼저,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다음 유입이 중요하시다면 글을 발행한 후 자주 자신의 사이트를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최적화 블로그에서 조금의 변화라도 생긴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글을 작성하실 때 너무 단시간에 많이 작성하는 게 꼭 좋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고위험 키워드와 전혀 상관없는 내용의 글이지만, 본인도 모르게 해당 단어가 들어가거나 문맥상 상업적인 목적을 연상시킨다면, 이는 문제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무엇인가 글을 썼는데, 느낌이 이상해서 검색해 봤는데 상태가 이상해졌다면, 반드시 해당 글을 먼저 비공개하신 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무엇인가 위험한 키워드가 들어있거나, 문맥 상 이상하다면 그 글이 문제일 수 있으니 아깝지만, 지우시는 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평소에도 글을 발행한 후 실시간으로 상태를 파악하기 때문에 어제도 문제가 생긴 후 3분 만에 두 시간가량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글을 바로 지웠습니다.

다음 저품질을 탈출하시는 것은 속도가 생명입니다. 빠르게 지우면 지울수록 저품질을 탈출할 확률이 높습니다. 저도 어제 글 지운 후 하루 동안 최적화가 풀렸다가 오늘 오후에 다시 사이트에서 검색이 됐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을 하시려면, 글을 발행하고 다음에 자기 사이트를 자주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반응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르고 방치할 경우 되돌리기 힘들어집니다.

 

4. 정리

 

다음 검색엔진은 다음 티스토리를 운영함에 있어서 양날의 검입니다.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되지만 그 때문에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으며 이로 인해 놓치는 부분도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얻어지는 것들도 많기 때문에 안고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혹시나 운영하시다가 다음 저품질이 생겼으면 꼭 최대한 빠른 속도로 다음 저품질 확인을 하시고 제가 알려드린 순서를 행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구글 애드센스 광고 기본적인 세팅 방법

정말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를 어떻게 세팅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정확한 답이 없고 블로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rv119.tistory.com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과 성능, 가격 관련된 모든 것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정식으로 공개된 지 한 달 정도의 시간이 흐른 지금, 드디어 국내에도 일부 제품이 들어왔으나 순식간에 매진되면서 정말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역대 최고 성능

rv119.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방법, 그동안의 노력

드디어 저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한 번 거절당한 이후, 서브 블로그를 키우면서 추가 승인을 하려고 했는데, 뜬금없이 메인 블로그가 승인이 났네요.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가 승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