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다양한 정보/건강 관련 정보

남편 입덧?남편 임신? 쿠바드 증후군 원인과 해결방법

by 정보정리생 2021. 5. 25.

쿠바드 증후군이라고 하면 생소한 단어일 수 있습니다. 혹시 아내분 께서 임신을 했는데 남편이 속이 좋지 않거나, 입덧 같은 증상을 보이신다면, 이 쿠바드 증후군일 수 있습니다. 그럼 쿠바드 증후군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남편 입덧, 쿠바드 증후군이란?


쿠바드 증후군이란, 아내가 임신을 했을 때 입덧하는 증상과 유사하게 속이 불편함을 느끼고 식욕은 늘지만 정작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마치 남편이 임신을 하여 입덧을 하는 듯한 증상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쿠바드 증후군의 증상은 심리적인 증상과 신체적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먼저 심리적인 증상은 우울증과 같이 수면 장애가 오거나, 각종 걱정과 불안이 생기고 성욕이 감소하는 증상이 생깁니다.

신체적인 증상으로는 체중이 변하거나, 허리에 통증이 느껴지고 식욕이 늘어나지만 입덧과 비슷하게 속 메스꺼움을 느끼고, 심한 경우 구토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쿠바드 증후군 원인


정확한 쿠바드 증후군의 원인은 밝혀진 바가 없으나 심리적인 요인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내가 임신을 할 경우 물론 설렘 또한 있지만, 앞으로 아이가 생기고 가장이 된다는 책임감과 걱정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입니다.

또한 이러한 걱정과 함께 외부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원인일 수 있습니다. 책임감과 걱정에 외부에서 스트레스까지 추가로 받게 되면서 우울증 등이 동반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나 심리적인 요인이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감성적인 분들이 이런 현상을 많이 겪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심리적으로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3. 쿠바드 증후군 해결방법


 

가장 좋은 것은 먼저 병원 진료를 받는 것입니다.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거나, 민망하다면 아무래도 임신한 아내가 있으시니, 산부인과에 가실 때 같이 가셔서 물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심리적인 요인이 원인으로 유력한 만큼 운동을 통해서도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은 건강한 신체를 길러주기도 하지만, 건강한 정신을 길러주기도 하며 신체를 사용하며 어딘가에 몰두하면서 자연스레 걱정에 대한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치 우울증을 극복할 때도 운동이 효과적이며, 쿠바드 증후군을 통해서 우울증을 겪으실 수도 있기 때문에 운동을 하시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셔야 합니다. 외부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시고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이를 빨리 푸셔야 합니다. 아내가 임신을 한 상태라서 외부에서 푸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고, 또 다른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니, 아내와 함께 대화하거나 같이 시간이 나면 태교를 하는 방식도 좋습니다.

그리고 먹고 싶은 것이 있으면 충분한 섭취를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과식을 해버리면 추가적으로 속이 안 좋아져서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4. 정리


쿠바드 증후군이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것은 작년에 방영한 "한 번 다녀왔습니다"라는 드라마에서 이상엽 씨가 극 중에서 쿠바드 증후군을 겪는 모습을 보여주고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쿠바드 증후군을 겪으시는 분들이 있으며, 이런 분들은 꼭 진료를 받으시거나 앞서 말씀해드린 방법들을 사용하셔서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중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TOP5

앞서 말한 대상포진과 각종 병들에게서 조금이라도 자유롭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올려야 합니다.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중에 면역력에

rv119.tistory.com

 

대상포진의 전염성과 초기증상, 진료과에 대한 모든 것

대상포진이라는 병은 체내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병입니다. 전염성도 가지고 있으며, 상당한 고통을 동반하는 병이기에 초기 증상을 잘 알고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rv119.tistory.com

 

초아 결혼식 루머 정리, 초아 근황에 대해서

초아 결혼식이라는 단어가 아직도 많이 떠돕니다. 초아는 최근 방송 복귀를 했는데, 왜 이런 루머가 나왔으며 이에 대한 진실은 무엇인지, 그리고 초아 님의 근황은 어떻게 되는지 모든 부분에

rv119.tistory.com

 

성시경 지각 루머에 대한 해명 총정리, "고소 진행"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사랑받은 성시경이 과거부터 꾸준히 지각에 대한 루머가 생성되며 심적으로 많이 고통받고 있고 있다는 사실이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악플러들과 루머 유포자들을 지속적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