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구글 노출, 구글 유입을 강조하는 이유,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by 정보정리생 2021. 4. 27.

제가 쓴 블로그 팁을 보시면 대부분이 구글 노출, 구글 유입에 초점에 맞춰져 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왜 저는 구글에 이렇게 집착하는 것인지, 혹시나 의문을 가지실 수 있어서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노출과 구글 유입을 강조할 수 밖에 이유


 

1. 구글 노출, 구글 유입에 대한 장점

 

구글 노출, 구글 유입에 대한 장점으로는 우선 한번 글이 상단에 노출되면 순위 변동이 잘 없습니다. 그 말인즉슨, 지속적인 유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정보성 글을 작성했을 때, 내가 글을 정말 잘 써서 구글 상위 노출이 이루어지면, 그 정보를 필요하신 분들에게 지속적으로 내 글을 노출시켜서 유입을 시켜주는 것입니다. 내가 이슈성 글을 잘 써서 다음이나 네이버에 상위 노출이 되더라도 그 글은 일회성 글일 뿐입니다. 하지만 정보성 글이 구글에 상위 노출이 되면 계속적인 유입이 일어나기 때문에 구글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슈성 글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초반 유입시키기 정말 힘듭니다. 잘 안될겁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이슈성 글을 작성하면 저품질의 위험이 언제나 도사리고 있습니다. 한순간에 내가 쌓아 올렸던 블로그가 무너지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려면 너무 이슈성 글에 집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구글 노출, 구글 유입이 힘든 이유

 

구글이 좋은 것은 알겠는데, 구글에 잘 노출이 안되시는 분이 있을겁니다. 아니, 아예 되지 않는 분이 있으실 겁니다. 다른 글에서도 항상 여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있는데, 간단히 설명드리면 본인의 글 작성 방법이 구글 봇이 이해하기 힘든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이 경우에는 제가 포스팅했던 구글이 선호하는 글쓰기를 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구글 노출되기 쉽지 않습니다. 알아보셔야 합니다. 어떤 글을 선호하는지부터 모든 정보를 수집하셔야합니다. 구글은 그리고 많이들 이야기하시는 것이 노출이 느린 편이며, 상위로 올라가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순위 변동폭이 매우 작은 것도 아셔야 합니다. 그리고 저품질 위험도 매우 낮습니다.

 

이슈성 글을 작성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효과를 보시고 내 블로그를 결국 끌어 올릴 수단은 구글에 친화적인 글 형식을 가지고 쓰시는 겁니다. 구글 노출, 구글 유입을 강조드리는 이유가 바로 이 이유들 때문입니다.

 

3. 구글 노출, 구글 유입을 강조할 수 밖에 없는 결정적인 이유

 

구글은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저희가 현재 방문자로 재미를 보는 대표적인 다음이나 네이버는 현재 로직 변경이 엄청나게 자주 있습니다. 이 경우, 수집량에서 학습되는 봇의 인공지능이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후에 어떻게 될까요? 결국 로직을 따라갈 수밖에 없을 겁니다. 보편화된 로직이 생겨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적응하셔서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구글이 선호하는 글쓰기, 구글 SEO?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들은, 어떤 글을 쓰고 계신가요? 어떻게 글을 쓰고 계신가요? 과연 각종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이 있을까요? 그런 글쓰기는 어떻게 할 수

rv119.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팁과 방문자 0명 탈출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부터 관심도 가장 많이 받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불과 5일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어

rv119.tistory.com

 

구글이 좋아하는 글 작성법 2탄, h1과 같은 h태그를 쉽게 알아보기

앞서 작성한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에 대해서 h태그 부분을 설명드리다 보니, 따로 글을 쓰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이제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셨으면, 분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