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다양한 정보/그 외 정보들

노바백스 백신 국내 도입, 어느나라 백신인지와 현재 이슈사항들 정리

by 정보정리생 2021. 4. 28.

개요


노바백스 백신이 현재 큰 이슈입니다. 노바백스 백신이란, 코로나 19 백신으로써 노바백스라는 백신 회사에서 만든 코로나 19 백신을 말합니다. 노바 백신이 현재 국내 도입으로 이슈화되고 있는데, 어떤 내용인지 전부 정리해보겠습니다.

 

1. 노바백스 백신, 어디서 만든 백신이며 효과는 어느 정도인가?


현재 노바백스 백신은 미국 노바백스라는 백신회사에서 제조한 코로나 19 백신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화이자 백신보다 효과가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임상시험 3상 최종 분석 결과 96% 이상의 유효성을 보여주었고, 변이 한 바이러스에게도 높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또 유통이 편리하여 국내에서도 발 빠르게 많은 수를 도입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2. 노바백스 부작용은?


현재 다른 코로나 19 백신의 경우 부작용이 발견되어 백신 접종이 두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현재 노바백스 백신의 경우 3상 임상과정에서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른 백신보다는 안전성이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3. 노바백스 백신 국내 도입 계획


노바백스 백신은 정부가 미국 노바백스 회장과 접견하여, 현재까지 도입하기로 한 수는 총 4천만 회분입니다. 현재까지 정부가 도입하기로 한 모든 코로나 19 백신이 1억 9200만 회분이니 수치로 따지면, 전체에 비해 약 21% 정도 되는 수치입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연말까지 공급하도록 계획되어 있으며, 우선 3분기까지 최대 2천만 회분이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효과도 좋은 편이고 유통도 편리하다 보니, 정부는 현재 국내 접종에 활용될 수 있도록 신속히 허가를 진행하였고 영국, 유럽의약청과 함께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노바백스와 안정적으로 백신을 수급하기 위해서 내년에도 노바백스와 SK의 기술 이전 생산방식 계약 연장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4. 노바백스 백신 국내 생산 가능할까?

현재 기술 이전 생산방식을 통하여 국내에서도 완제품 생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완제품 예상 시점으로는 현재 6월이 되어야 완성될 것으로 보이며, 이전 계획보다는 조금 늦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복지부에서는 빠르면 6월부터 완제품 출시가 가능해지며, 3분기부터는 안정적으로 국내에서 생산품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제조국과 효과와 부작용, 만30세 이상만 접종이 가능하다?

개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코로나 19 백신으로 노바백스 백신, 화이자 백신과 더불어 대표적인 코로나 19 백신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rv119.tistory.com

 

화이자 알약, 어느나라 백신인지, 코로나 19 백신 화이자에 대해 알아보자

1. 이 글을 쓴 이유 코로나 19 백신으로 노바백스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화이자 백신이 대표적이며, 현재 연말까지 알약 출시 예정을 밝힌 화이자 백신이 과연 효과가 있는지, 부작용은 없

rv119.tistory.com

 

2021 근로장려금 신청과 지급, 자격요건 등 근로장려금에 대한 총정리

개요 오는 2021년 5월 1일부터 2021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아직 근로장려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서 근로장려금에 대한 신청부터 지급일과 자격요견, 신청기간, 최대지급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