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ZUM 검색엔진, 1분 걸리는 사이트등록 하기

by 정보정리생 2021. 4. 28.

ZUM 검색엔진, 아마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이라면 들어 봤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검색엔진에서 자연스럽게 발견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기에 이를 단축하기 위해 사이트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ZUM은 매우 간단하기에 바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ZUM 검색엔진, 사이트 등록하기


우선 사이트 등록을 하기위해 ZUM을 검색해줍니다. 한글로 줌이라고 치면, 동영상 프로그램이 나오기 때문에, 영어로 ZUM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ZUM 검색엔진 사이트에 들어가 주시고, 검색창에 '줌 사이트 검색등록'이라고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검색결과중에 가장 최상단에 zum 사이트 검색등록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고 화면에 나오는 창에 중간 부분에 있는 신규등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zum-사이트-검색등록-창
ZUM 사이트 검색등록 창

여기서 이메일부분에는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입력해주시면 되고, 사이트 주소에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 지우고, https://내 티스토리 주소. tistory.com/ 이렇게 입력해 주었습니다.

 

사이트 명에는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나타내는 이름을 써주시면 되는데,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저는 제 블로그 명을 적었습니다. 그리고 밑에 사이트 소개란에는 간단한 내 사이트에 대해 소개글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코인에 대한 글을 작성하는 블로그이면 '각종 코인들과 코인 시장의 이슈사항의 정보를 종합, 정리하여 제공하는 사이트'라고 적으실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작성하시는 건 그렇게 좋지 않을 수 있으니, 대충 저렇게 적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등록 사유에도 예를 들면, 위와 같이 코인과 관련된 블로그라 치면, '사용자들이 다가가기 힘들고, 이해하기 힘든 주식과 관련된 정보, 이슈사항, 중요사항들을 수집하여 정리한 후 사용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하여 제공하기 위해'라고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크게 신경 쓰실 필요 없는 게, 대충 적어도 반환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그리고 아래 수집, 동의에 체크해주신 후 제출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간단하기에 빠르게 등록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ZUM 검색엔진 등록을 하면 좋은 이유


ZUM 검색엔진은 물론 다음, 네이버, 구글에 비하면 규모가 작은 검색엔진이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어느 정도의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그 사용자들이 수 천명처럼 작은 규모도 아니기 때문에, 방문자 유입에 생각보다 보탬이 됩니다.

 

특히, 시작하신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은 유입이 잘 생기지 않으실 수 있는데, zum은 사이트 등록도 매우 쉬울뿐더러 얼마 안돼서 바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장점은, 다른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빙 웹마스터 도구 등록에 비해 사이트 등록방법이 매우 간편하고 시간이 들지 않으며, 추가적으로 지속적으로 들어가서 관리할 필요성이 없다고 보입니다. 웹마스터 도구가 아니기에, 그냥 들어가셔서 간단하게 등록만 해주시면 끝나는 일이기에 시간 되실 때 빠르게 등록해두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블로그 상위노출의 출발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후에 필수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조금만 찾아봐도 알 수 있을 내용이지만, 블로그를 같이 키워가는 과정에서 한 번에 알 수 있으면

rv119.tistory.com

 

구글 서치콘솔 등록, 구글 웹마스터 도구 내 글을 구글 노출시키는 방법

지난번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인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지난번

rv119.tistory.com

 

빙(Bing) 웹마스터 도구 등록 방법과 필수로 등록 해야하는 이유

빙 웹마스터 도구, 즉 Bing 웹마스터 도구는 우리나라에는 아직 생소한 Bing 검색엔진의 웹마스터 도구를 말합니다. 솔직히 검색 유입도 많지 않기 때문에 "왜 등록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의문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