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다양한 정보/그 외 정보들

화이자 알약, 어느나라 백신인지, 코로나 19 백신 화이자에 대해 알아보자

by 정보정리생 2021. 4. 29.

이 글을 쓴 이유


코로나 19 백신으로 노바백스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화이자 백신이 대표적이며, 현재 연말까지 알약 출시 예정을 밝힌 화이자 백신이 과연 효과가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이자 백신 제조국과 효과, 부작용


 

1-1. 화이자 백신의 설명과 제조국에 대한 정보


 

화이자 백신은 1849년 설립한 미국 주식회사 화이자 제약회사와 독일 바이오엔 테크에서 함께 제조한 코로나 19 백신입니다. 미국 화이자 제약회사는 대형 제약회사로 전 세계 매출 5위 안에 드는 글로벌 제약회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화이자 백신은 현재 국내에서는 무료이며, 달러로는 19달러가 조금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2. 화이자 백신 효과


지난 2월 23일 식약처에서 '검증자문단'이 공식적으로 임상과정을 거친 결과, 코로나 19에 대해 연령이나 기저질환에 관계없이 94% 이상의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추가로, 코로나 19 바이러스 항원에 대응하는 '결합 항체'와 바이러스 감염성을 중화하여 예방에 도움이 되는 '중화항체'가 투여 전에 비해 4배가량 증가했다고 알렸습니다.

 

안정성의 경우 허용할 만한 수치라고 했으며, 부작용이 없지는 않다고 합니다. 이러한 자료들을 토대로 16세 ~ 17세까지도 접종이 가능한 정도라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신 접종 후 통상 2주정도면 예방 효과가 나타나고, 사람마다 개개인의 차이가 조금씩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1-3. 화이자 백신 부작용


현재까지 가장 대표적인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은 혈전으로 혈액응고를 말합니다. 혈전이 나타날 확률은 10만명 중 1명 정도 꼴이며, 자연발생보다 확률이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부작용이라고 확실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접종한 사람 중에 이상이 있었던 점들을 이야기해보자면, 발열과 오한, 경련 등의 상황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꼭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기 때문이라는 확신이 없기 때문에, 정확하게 부작용으로 말씀드릴 순 없을 것 같습니다.

 

 

2. 화이자 백신 알약 출시예정


오늘 28일 화제가 되고 있는 화이자 알약은, 지난 27일 화이자 제약회사 CEO 엘버트 불라가 올해 안에 화이자 백신을 알 약화시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초기 임상실험 단계에 있으며, 개발만 된다면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감염돼 초기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이 병원에 직접 가지 않고 간편하게 알 약화된 화이자 백신을 먹게 되면, 추가적인 확산 없이 잘 해결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개발이 잘되어 출시가 된다면, 코로나 19 바이러스 사태는 마무리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화이자 제약회사는 청소년과 어린이용 코로나 19 백신의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예정대로 개발만 된다면, 정말 코로나 19 바이러스 종식이 다가오지 않을까요? 감사합니다.

 

 

 

노바백스 백신 국내 도입, 어느나라 백신인지와 현재 이슈사항들 정리

노바백스 백신이 현재 큰 이슈입니다. 노바백스 백신이란, 코로나 19 백신으로써 노바백스라는 백신 회사에서 만든 코로나 19 백신을 말합니다. 노바 백신이 현재 국내 도입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rv119.tistory.com

 

2021 근로장려금 신청과 지급, 자격요건 등 근로장려금에 대한 총정리

개요 오는 2021년 5월 1일부터 2021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아직 근로장려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서 근로장려금에 대한 신청부터 지급일과 자격요견, 신청기간, 최대지급

rv119.tistory.com

 

정부24에 새로 생긴 보조금24의 기능과 신청, 사용방법

이 글을 쓴 이유 정부에서 국민들에게 복지혜택으로 지원금 등을 제공하려고 만드는데, 정작 받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공무원들 조차 자세히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