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를 기다리며 해야할 2가지

by 정보정리생 2021. 5. 7.

다들 다음 최적화를 위해서 많이 알아보시고 계실 겁니다. 특히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음 최적화를 기다릴 수밖에 없게 됩니다. 보통 초반에는 다음 유입이 대다수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최적화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동안 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를 기다리며 해야할 것


 

1-1. 기존에 알려진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방법


기존에 알려진 방식들을 저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대표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한 후 글을 1~2개 작성하고 35일 동안 기다리는 방식이었죠.

현재 17일이 지난 결과 해당 방법으로 했을 때 다음 최적화가 된 티스토리 블로그는 없습니다. 정말 노력이 들어가지 않은 만큼 기간이 조금 오래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1-2. 직접 다음 최적화를 위해 진행중인 방법


 

1-2-1. 꾸준한 포스팅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활동이 많은 블로그를 우선적으로 다음 최적화를 시켜줄 수밖에 없습니다. 꾸준하게 글이 작성되고 그로 인해 꾸준하게 방문자가 유입이 되는 블로그를 우선적으로 다음 최적화를 시켜주겠죠.

 

우선적으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매일 꾸준한 포스팅을 하는 게 가장 빠르게 다음 최적화가 되는 방법입니다. 다량의 포스팅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주말에만 시간이 나시는 분이라도 주말에 여러 가지의 포스팅을 한 번에 발행하지 말고, 예약 발행을 하셔서 매일 꾸준하게 포스팅되도록 하는 것이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에 좋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 이유뿐만이 아니라 꾸준한 포스팅이 도움되는 진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앞에서 말한 것의 예를 들면, 주말에 5포스팅을 하고, 평일에 0~1포스팅보다는 주말에 해둔 5포스팅을 예약 발행을 걸어서 평일에 매일 1포스팅이 되도록 해주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특정 날에만 방문자가 유입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으며 꾸준하게 유입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에 대해서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나, 예약 발행을 거신 후 평일에 추가 글 발행을 하면 안 되는 건지 의문이 드실 수 있는데,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매일 최소 1포 스팅 이상을 하며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라는 이야기입니다. 얼마든지 추가 발행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어느 날 하루에만 발행할 글이 많아진다면, 이를 분산시켜서 시간이 없는 날에도 예약 발행을 통해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다는 것을 다음 로직에 알리라는 것입니다.

꾸준한 포스팅의 가장 중요한 점은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면 키워드에 대한 시각과 글을 작성하는 방법에 다양한 변화가 찾아옵니다. 성장하게 되는 것이죠. 그 성장은 정말 빠른 속도로 체감됩니다. 그래서 꾸준한 포스팅을 더욱 강조드리는 것입니다. 

 

1-2-2. 꾸준한 방문자 유입

 

꾸준한 포스팅을 하시면 보통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에 매일 어느 정도의 유입이 들어옵니다. 혹시나, 유입이 들어오지 않으신 분들은 키워드를 꼭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현재까지 80개가 좀 안 되는 글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발행했는데, 물론 예외로 다음 최적화에 있어서 이유 없이 빠르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개인차로 며칠의 차이는 벌어집니다. 그러나, 주목하셔야 할 점은 평균보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음 최적화가 빠르게 되는가입니다.

하지만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꾸준한 포스팅은 꾸준한 방문자의 유입을 불러옵니다. 물론 복붙 같은 글 말고 양질의 포스팅일 경우입니다. 양질의 포스팅을 쓰셨는데도 방문자가 없다면, 이는 키워드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아무도 찾지 않는 키워드인 경우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 초보자분들은 키워드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런 경우 아무런 최적화 없이 경쟁이 센 숏 테일 키워드를 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유입이 없을 수밖에 없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이용하시는 등의 방법을 쓰셔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이런 면에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힘듭니다. 그래서 최적화를 다들 강조하는 것입니다.

롱테일 키워드만 쓰셔도, 초반에 어느 정도의 방문자는 유입이 됩니다. 그렇게 꾸준한 방문자들을 유입시키면 분명 다음 최적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한 방문자 유입이 나타내는 것은 단순한 수치가 아닌, 작성한 글에 대한 관심입니다. 그러니, 유입이 잘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작성한 글이 무슨 이유로 유입이 없는 것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2. 다음 최적화의 중요성



물론 다음 최적화라는 단어는 뇌피셜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체감하는 부분이며, 하나의 수단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다음 최적화가 되면 초반에 저는 제 글들이 모두 1순위가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어리석었습니다. 당연히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만 최적화가 되는 것이 아니라 매 순간 다음 최적화가 되는 블로그들이 있을 텐데, 너무 환상 속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분명 경쟁력이 강해진 블로그가 되는 것은 사실이니 다음 최적화가 중요하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최소한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루는 주제에서만큼은 더욱 글 작성 시 힘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결론


 

앞서 말했듯 다음 최적화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이 아닙니다. 단지,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들이 직접 체감하면서 느낀 것들이죠.

다음 최적화에 대한 글들을 보면, 1일 1포 이런 거 상관없다고 하는데,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1일 1포는 온전히 다음 최적화만을 목표로 작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글 작성 방법, 키워드에 대한 이해 등을 성장시키며 다음 최적화나 각종 검색엔진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 하는 것이지, 복사 붙여 넣기 등을 이용한 의미 없는 1일 1포스팅은 오히려 악영향을 줍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분들을 잘 진행해 주시면, 여러분들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면서 목표했던 바를 조금이라도 빨리 이루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세부화와 롱테일 키워드가 블로그 최적화가 안되었을 때 쓰면 좋은 이유

개요 이전 글에서 키워드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을 추천해드렸습니다. 그러나 키워드가 왜 중요한지 궁금증이 드시는 분도 있고 롱테일 키워드를 쓰라고 하지만, 그게 무엇인지에 대해

rv119.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유입 상승과 네이버 노출시작된 방법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신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께 희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저 또한 개설한 지 오늘로서 13일이 되었습니다. 오늘 구글 유입 수는 현재까지 139명을 기록했고, 드디

rv119.tistory.com

 

키워드 찾기, 어렵지만 찾는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

개요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분명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키워드를 찾는 방법일 것입니다. 저도 타고난 게 아니라서 블로그 키워드를 찾기 위해 매번 노력하고 있습니다. 키워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