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및 드라마 각종 리뷰/인생, 알바, 공부 리뷰(실제 경험담)

재택알바 후기, 원고작가와 블로그 포스팅 등 총정리

by 정보정리생 2021. 5. 6.

저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동시에 재택알바로 원고작가를 병행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제가 경험한 재택알바 후기로 대표적인 원고작가와 블로그 포스팅 등에 대한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얼마나 버는지,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볼게요.

 

목차

1. 원고작가 재택알바 후기

2. 블로그 포스팅 재택알바 후기

3. 결론

 

1. 원고작가 재택알바 후기


 

1-1. 원고작가 시작 계기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 쓰는데 재미를 붙이게 되었고, 지속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당장의 수입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재택알바 후기를 통해 원고작가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접근도 쉬운 반면에 막상 하려고 하니 대부분이 경력자들을 찾는 경우였습니다. 이게 아닌 경우에는 단가가 너무 낮았습니다. 보통 글자 수 당 다들 차이가 있는데 3~4원 정도를 주는 듯했습니다.

분명 재택알바 후기를 보고 갔을 때는 자당 5.5원 정도는 보고 갔었는데 실제와 좀 차이가 있었죠. 그래도 처음부터는 원래 낮게 시작한다는 마음에 여기저기 알아보게 되었고, 글자 수당 3.5원 주는 곳에서 시작을 했습니다.

그럼 바로 제가 해본 재택알바 실체와 타이핑 알바 실체, 그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1-2. 원고작가 작성 글 종류


 

다들 처음 시작하시면, 테스트를 대부분 보게 됩니다. 테스트 원고의 가격을 통과 시 지급하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지만, 이는 업체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다행히 지급되는 곳으로 갔으며, 이전에 검색으로 많이 알아봤던 재택알바 후기 글들에서 참고를 많이 했기 때문에 별 큰 문제없이 한 번에 통과되었습니다.

그리고는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가이드를 제공하는데, 가이드는 말 그대로 글을 작성할 때 지켜야 할 규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이드를 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고작가 블로그 포스팅 글 종류는 보통 두 가지로 나눕니다. 후기성 글과 정보성 글로 나누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2-1. 후기성 글

 

후기성 글은 제품을 구매 후 사용해봤다고 생각하고 후기를 작성하는 식의 글 작성을 말합니다. 후기성 글의 경우 일반 제품 리뷰한다고 생각하시고 써 내려가면 된답니다.

주로 네이버 블로그의 체험단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크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본인의 스타일대로 상품을 소개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보통 본인이 사용해보지도 않고 쓰는 것이 조금 찝찝하시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런 생각은 들지만, 그렇게 생각이 될 때 저는 해당 상품에 대해 자세히 읽어봅니다.

후기 식으로 적되 최대한 많은 정보를 글에 넣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후기 식이지만 충분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작성한답니다.

보통 단가가 다른 경우가 많은데 저는 물량이 많지 않아 3군데 정도에서 같이 진행 중인데, 3.5원에서 마지막에 찾은 곳은 4.5원까지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보통 후기성 글은 하면서 늘지만 처음에는 한 시간 반, 지금은 한 시간도 안 걸리는 것 같습니다.

 

 

1-2-2. 정보성 글

 

말 그대로 제휴 마케팅을 해보셨다면 아실 겁니다.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보성 글은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해당 주제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학원에 대해서 설명하는 글이 들어왔다면, 이 학원이 어떤 곳인지, 어떤 부분에서 좋은지 이런 부분들을 정리해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후기성 글보다 정보성 글이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주로 제가 블로그에서 작성하는 글과 방식이 비슷해서 그런지 작성한 후 가이드를 다시 보며 해당 조건들만 지켰는지 확인해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 저도 얼마 되지 않은 터라 정보성 글의 경우 해당 주제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어야 해서 이를 파악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입니다. 

주로 처음에는 두 시간 조금 안되게 걸렸고, 현재는 한 시간 정도 걸리는 듯합니다. 글 쓰는 것 자체는 오래 걸리지 않는데, 아직 모르는 부분에서 막혀서 찾는데에 시간이 소요되는 부분이 큰 것 같습니다.

정보성 글도 주로 어떤 분야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어려운 의료계나 법 쪽의 경우 다른 원고들보다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글자 수당 5.5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4~5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블로그 포스팅 재택알바 후기


 

 

2-1. 단순 복붙 재택알바 후기


 

블로그 포스팅은 원고작가처럼 글만 써주는 경우가 아닌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까지 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상관없겠지만 보통은 이런 경우 받아주지 않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17년도 이하에 생성되고 그때 작성 글이 20개에서 업체마다 30개까지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 블로그 지수가 높은 블로그를 찾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진행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생성된 블로그는 있지만 작성 글 제한 때문에 해 본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찾아보니 저품질의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런 것 말고 재택알바 후기 중 정말 단순 복붙이 있다고 해서 해봤습니다. 그냥 복사 붙여 넣기 해주는 조건인데 안 쓰는 블로그를 통해서 하니, 2천 원 정도 받았습니다.

수정할 것도 없고 그대로 주는 글을 복사 붙여 넣기 해서 올렸습니다. 보통 글은 증권사 쪽인 것 같았습니다. 이 경우 본인이 운영하시는 블로그에는 포스팅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2. 블로그 포스팅 재택알바 후기


 

이 것은 크게 자주 하진 않지만, 잘 쓰지 않는 블로그에 한 번씩 포스팅해달라고 하는 경우입니다. 제가 작성한 원고 중에 큰 문제없는 글들은 가끔 이런 요청이 들어오면 포스팅해줍니다.

물론 현재 운영하지 않는 블로그에 포스팅한답니다. 이런 경우 일반 원고 포스팅보다 조금 더 추가금을 받는 정도랍니다. 저는 자주 하지 않아서 15000원 정도 받았습니다. 원고 작성부터 포스팅까지 기준입니다.

 

3. 결론


좋은 경험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말 급한 경우가 아니면 가끔씩만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꾸준히 하지 않아도 하는 만큼 가져가는 수익구조입니다.

 

요새 재택 모니터링 알바 후기, 문자 알바 후기, 재택알바 타이핑 후기 등 이런 류의 글들이 엄청 관심을 많이 받는데, 제가 재택알바 추천을 통해 해본 결과, 다들 비슷비슷합니다.

원고작가가 그나마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시간이 줄어든다는 가정에 가장 괜찮다고 보입니다.

그러나, 무리하게 할 경우 본업에도 피해가 갈 수 있기 때문에, 부업이 필요하고 글 쓰는 게 재미있으신 분들은 해보셔도 괜찮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재택알바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를 시작한 이유와 원고작가할때 주의사항

오늘 정말 어이없는 일을 겪었습니다. 저는 손에 골절이 오며 반강제 퇴사를 겪은 후 회의감에 빠져 살다가, 난생처음 블로그 운영에 뛰어들었습니다. 그  후 수익을 내기 위해

rv119.tistory.com

 

일당알바, 절연회사 후기 및 리뷰

 오늘은 일당 알바를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일당 알바를 찾던 도중 절연 회사에서 사람을 구하길래 가보았는데요. 절연 회사에서 어떤 일을 했는지, 난이도 등에 대해 다뤄볼게요. 절연 회사 

rv119.tistory.com

 

휴대폰 하나만으로 블로그 시작 가능여부, 컴퓨터없이 시작한 내 블로그

블로그는 시작하고 싶은데, 자취생이라 컴퓨터가 없어서 고민 중인 분들 있으신가요? 실제로 저는 자취를 하며 다친 후 회복이 되었으나, 일에 회의감을 느껴 쉬다가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생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