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이전부터 관심도 가장 많이 받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불과 5일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어렵지만, 쉽게 방문자 0명 탈출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티스토리를 보통 시작하시는 분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보시고 부업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방문자를 늘리고 활성화를 시키고, 애드 고시를 패스하여 수익을 시작할 것인지 처음 시작하신 분들은 저처럼 막막하실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시기는 굉장히 쉽습니다. 요새 카카오계정으로 바뀌어서 로그인하신 후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실 때 가장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어려운 부분이 많으실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html도 수정해주어야 방문자가 유입이 늘고, 글도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작성하셔야 유입이 생기니까요.
처음에는 어렵다고 느끼시고, 포기하실 수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는 조금만 배워놓게 되면 나중에는 왜 어려워 했었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간단하고 쉬운 내용만 아시면 된다는 것을 느끼시게 될 겁니다. 즉, 포기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후, 방문자 0명 탈출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셨다면, 아마 초보자 기준분들로 봐서는 무슨 글을 작성하셔야 될지 모르실 겁니다. 물론 주제를 정하고 블로그를 개설하신 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단순히 부업을 위해 시작하신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아직 블로그 최적화도 되지 않았으니, 본인이 쓰고 싶었던 글이나, 본인 경험담 무슨 글이든 좋으니 한번 글쓰기 연습을 하신다고 생각하시고 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글을 쓰셔도 방문자는 0명일 확률이 높습니다. 수 많은 티스토리 글 중에 주제를 가지고 전문적인 글을 쓰셔도 이런 경우가 많죠. 최적화도 되지 않았을뿐더러, 대중들의 관심을 받는 글을 쓰셨을 확률이 현저히 적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썼을 때 자동으로 유입되지도 않습니다. 그렇기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힘들다고 느껴지죠.
초반에는 자연스러운 유입을 기대하다가는 지치셔서 그만두실 확률이 높으시니 강제로 유입을 시키는 방법을 택하셔야 됩니다. 강제로 유입을 시키는 방법은 제가 효과를 본 기준으로 2가지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티스토리에 메인 화면으로 가시면, 포럼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방명록 같은 곳인데, 거기 가셔서 네이버 블로그의 서로 이웃과 비슷한 구독이라는 시스템을 활용하셔서 간단한 인사나 설명을 하신 후에, 구독시 맞구독을 간다고 작성하시는 겁니다. 지금 글을 읽으시는 분만이 아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상황이기에, 포럼에 글들을 보시면 개설하신지 얼마 안된분들이 구독과 맞구독을 하고 계십니다. 포럼에는 하루 3개의 글만 올리실 수 있으니 연달아 올리지 마시고, 텀을 두고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 방법을 사용하시면 우선 방문자 0명을 탈출하시기 매우 쉬울 것입니다. 댓글도 달아주시고, 관심도 주신답니다. 여러분도 그분들에게 해주시는 게 좋고, 초반에 서로 윈윈 관계를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지식in을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지식in에 보시면 매우 많은 질문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답변하기를 누르시면 검색하는 곳이 뜨고, 우선 글을 본인이 관심 있는 주제나 자신 있는 주제를 작성하셨을 텐데, 이 주제에 맞는 질문을 찾아보시는 겁니다. 지식in은 키워놓으시면 앞으로 정말 무궁무진한 효율을 낼 수 있으니, 이때부터 발을 들여놓는다고 생각하시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식in에 답변을 남길 때 대충 블로그 주소만 던져놓는 게 아니라, 채택이 안된 지식in 글에 가셔서 성의껏 답을 해줍니다. 모든 답을 길게 쓰라는 말씀이 아니라, 질문자의 상황에 맞게 80% 정도의 답을 던져드립니다.
예를 들어 드릴게요. 저는 제가 술에 빠져서 실패했던 인생 경험에 대한 글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처음 작성했습니다. 방문자가 0이 었죠. 진심으로 썼으나 봐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지식in으로 가셔서 술에 대한 질문들을 보시면, 제가 실패하기 직전이나 초기 증상이 보이시는 분들 글이 많습니다. 블랙아웃을 경험하신 분들이 고민을 올리시는 것이죠. 그럼 거기다가 성의껏 아는 만큼 답변을 합니다. "저도 그러한 경험이 있습니다. 질문자님보다 더 심했다고 볼 수 있죠. 저는 뭐 이러이러한 경험도 했었고, 실패도 했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술로 생기는 문제는 심리적인 요인이 강합니다. 해결 방법도 심리적으로 자신이 스트레스받고 있는 부분을 해결하시는 게 해결방법일 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썼다기보단, 이런 식으로 답변을 하는 게 좋다는 것입니다. 이 뒤에 "제가 경험하고 쓴 글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저처럼 실패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썼습니다 도움이 되실 수도 있으니, 링크 남기고 갈게요." 하시고 링크를 남기는 겁니다.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셨을 때 안 들어올 것 같으신가요? 제가 6개 정도의 질문을 답변했을 때 3일 동안 20명 정도가 들어왔던 것 같아요. 지금도 가끔 들어와 주시고요. 일부는 채택도 됐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블로그 방문자 0명을 우선 탈출하고 보자는 것입니다. 그러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추가로 늘리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를 위에 두 가지 방법이나 본인만의 방법으로 0을 탈출하셨다고 가정하에, 추가 유입이 궁금하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정확한 수치를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3일 차가 넘어갈 때 세 자릿수 방문자를 달성했고 매일 2배가량 오르고 있습니다. 정말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블로그라는 취지에 맞게 글을 제대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SEO에 맞게 작성하시는 것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방법은 제가 하나씩 블로그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에 기본적으로 하셔야 될 것은, 다른 곳에서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힌 글들을 가져갈 수 있게 각 사이트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주시는 일입니다. 구글은 구글 서치 콘솔, 네이버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ZUM은 줌 웹사이트 등록, Bing은 Bing 웹마스터 도구로 대표적인 4가지는 꼭 등록해주셔야 됩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등록이 끝나셨고, 글 작성할 방법도 조금은 아시겠다면, 포스팅부터 꾸준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최적화 시간을 조금이나마 단축시킬 수 있을 테니까요. 최적화도 최적화지만, 글만 잘 쓰신다면 최적화 전에도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각 검색엔진에 대한 내용은 글이 길어졌으니, 다음 글에서 각각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시느라 감사합니다.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빙(Bing) 웹마스터 도구 등록 방법과 필수로 등록 해야하는 이유 (8) | 2021.04.26 |
---|---|
구글 서치콘솔 등록, 구글 웹마스터 도구 내 글을 구글 노출시키는 방법 (12) | 2021.04.26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블로그 상위노출의 출발선 (3) | 2021.04.26 |
Bing 웹마스터 도구, SEO도구 오류 해결방법 (3) | 2021.04.24 |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설정 했는데,네이버 노출이 왜 안될까?HTML구조? (12) | 2021.04.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