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주식 주가 전망

AMC 주가 전망 소식 공매도 총정리

by 정보정리생 2021. 5. 29.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밈 주식 AMC는 공매도 세력들이 강한 힘을 내고 있었는데, 최근 AMC에 공매도 세력들이 일주일 동안 1조 3710억 원에 달하는 손실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AMC의 주가 전망과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AMC 기업소개

AMC-극장-사진
AMC 극장 사진

AMC의 정확한 명칭은 AMC 엔터테인먼트 홀딩스 Class A로 해외 거래소에 13년 12월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AMC 엔터테인먼트 홀딩스는 1920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지주회사로 Carmikke Cinemas, lnc. 등의 자회사를 통해 연극 전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영화관 체인을 미국에서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면서 체인점이 약 1천 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2년 중국 다롄완다그룹이 인수하여 자회사로 두고 있는 회사입니다.

 


2. AMC 주가 전망

AMC-주식-정보
AMC 주식 정보

 

2-1. AMC 실적과 재무 내용

 

AMC의 시가총액은 총 11,761,319,869달러(약 13조 1,138억 원)이며, 상장주식수는 450,280,240 주입니다.

부채비율을 산출하기 힘든 것이, 20년 말 기준 총자본이 마이너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기에 부채는 지속적으로 3년 간 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선진국에서는 200% 이하의 부채비율을 보이면 부채와 관련해 매우 건전한 기업으로 판단합니다.

 

AMC-재무상태표-정보
AMC 재무상태표 정보

20년 말, 19년 도에 비해 매출액이 약 1/4 정도로 줄어들었으며, 19년도부터 적자가 나기 시작하여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는데, 20년 말 극에 달하여 4,589.1달러(약 5조 1,168억 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영화관 사업은 정말 큰 타격을 입었으며, 이 결과로 이런 어마어마한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21년 3월 기준 분기 실적을 보아도 여전히 어마어마한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2. AMC 주가 전망


AMC의 주가 전망은 재무적으로 확실히 현재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일 수밖에 없는 사업이므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아무래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지고 종식의 소식이 들려오면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AMC-재무-요약-정보
AMC 재무 요약 정보

하지만, 코로나가 지속되는 만큼 영업 실적을 보이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이에 대해 주의하셔야 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코로나 백신이 공급됨에 따라 투자를 계획 중이신 분들은 미국에서의 활동이 주인 기업인 만큼 미국 백신 공급 현황에 주목하셔야 할 것입니다.

현재는 백신 접종 이후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는 하지만, 현재 AMC가 가지고 있는 유동성이 있는 현금은 10억 달러 정도로, 내년이 버틸 수 있는 한계선이기 때문에 그전에 코로나 종식이 된다면 안정적으로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미 주식인 만큼 변동성이 어마어마한 주식이기 때문에 항상 투자에 주의하셔야 하는 종목입니다. 28일 기준 장 중에 38%가 급등했다가 순식간에 다시 8%로 하락하는 등을 보아도 이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공매도 세력이 어마어마한 손실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바로 무슨 소식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공매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제가 정리해 둔 공매도에 대한 글을 보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3. AMC 소식, 공매도 세력 큰 손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밈 주식 AMC는 공매도 세력이 강세를 띠었는데, 이를 뒤엎는 상황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공매도 세력들이 AMC 주식에 대해 공매도를 진행했으나, 300만 명이 넘는 개인투자자들이 AMC 주식을 매입하면서 오히려 생각했던 주식의 하락이 아닌, 한 주에 116% 이상 급등하면서 공매도 세력이 대략적으로 1조 3천억 원가량 손실을 입었다고 합니다.

현재 발행된 주식 수인 약 4억 5천만 주에서 개인들이 80%를 가지고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앞으로의 지속적인 힘 겨루기가 생길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죠.

 


투자하실 때 꼭 주의하셔야 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공매도 세력들이 현재 아마 큰 손실로 다음 주에 반격에 나설지 지켜볼만한 종목입니다. 감사합니다.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호재 종목 분석

버킷스튜디오가 오늘 28일 자로 빗썸 코리아, 비덴트 투자로 400억 자금 조달 소식을 전하면서 17.68%라는 큰 폭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에 버킷 스튜디오 종목 분석과 호재 등을 토

rv119.tistory.com

 

빗썸 관련주 대장주 TOP5 종목 총정리

빗썸 관련주 중 금일 버킷스튜디오가 빗썸과 비덴트에 전환사채를 통해 400억 원의 자금 조달하는 호재로 보이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빗썸 관련주 대장주 TOP5 종목에 대해서 기업정보부터 재무

rv119.tistory.com

 

방산주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호재 종목 총정리

작년에 이어, 지난 5월 22일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로 인해 영향을 받은 방산주 관련주나 대장주 등에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할지 고민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

rv119.tistory.com

 

보안 관련주 대장주 특징주 호재 종목 총정리

디지털 뉴딩, 4차 산업 등이 주목받는 지금 현재 인터넷과 관련 IT뿐 아니라 모든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보안입니다. 앞으로도 미래의 산업에서 보안은 떼놓을 수 없기 때문에 투자를 준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