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설정 했는데,네이버 노출이 왜 안될까?HTML구조?

by 정보정리생 2021. 4. 23.

가장 먼저, 다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은 다하셨다고 가정하에 글을 읽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은 정말 유튜브 검색 하나로도 충분히 쉽게 찾아서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등록을 했음에도 네이버 유입이 없으면 글을 한번 읽어보세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했는데, 네이버에 주소를 치면 안나오는 경우


 

저희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한 이후, 하루 정도는 시간을 줘야 됩니다.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 시, 즉각 검색은 힘듭니다. 그런데 2일~3일이 지나도 내 글들이 네이버 유입도 1도 없고, 네이버에 내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해보아도 정보가 뜨지 않는다면, 바로 사이트 최적화에 들어가 보셔야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사진을 한번 볼게요.

 

 

.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사이트에서 검색하셔서 들어갑니다. 그 후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해주면, 좌측에 그림과 같은 창이 뜨는데 리포트에 들어가 주신 후, 사이트 최적화를 눌러줍니다. 등록하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아마 조회가 안된다고 뜨실 테고, 등록하신 지 하루 이틀 정도 지나셨으면, 아마 진단 창이 쭉 뜰 겁니다. 

 

그럼 저희는 이제 거기서 문제점을 찾아야 합니다. 저도 다른 웹사이트에서는 조금씩 유입이 있는데, 네이버만 유독 유입이 한명도 되지 않아 찾아보니 HTML 구조에 문제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래의 사진처럼 뜨시는 분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왠지 무엇인가 이상하다 느꼈는데, 이게 문제였던겁니다. 아마 저처럼 블로그 입문하신 지 얼마 안 되신 분들, 저랑 비슷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태니 네이버 봇이 제 글을 못 퍼다 나르고 있었던 것이죠. 결과적으로 네이버 유입이 1도 없던 이유기도 하고요.

 

2. 그렇다면 해결방법은?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해보신 분이라면 금방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바로 HTML에서 네이버 봇이 우리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겁니다. 태그를 이용해서요. 다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스킨 편집에 가셔서 html변경하시는 건 알고 계시니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변경 탭에 들어오셨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head>와 <head/> 사이에 저희 웹마스터 도구 등록 때 태그 입력해보셨죠?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에 넣든 아래에 넣든 상관없이, <head>와 <head/> 사이에 들어가시기만 하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개선 코드-->

<meta name="NaverBot" content="All"/>

<meta name="NaverBot" content="index, follow"/>

<meta name="Yeti" content="All"/>

<meta name="Yeti" content="index, follow"/>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개선 코드 끝-->

 

 

아무래도 주석을 넣으시면 한눈에 보기가 좋기에 넣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다음 꼭 오른쪽 위 적용 누르셔야 됩니다. 이후에 바로 들어가 보셔도 바뀌진 않습니다. 또 하루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조금 귀찮더라도 해두시면, 네이버에 노출이 내 글들이 하나둘씩 될 겁니다. 하셔야겠죠? 그리고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오셔서 자주 진단해주고 문제점을 개선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Bing 웹마스터 도구, SEO도구 오류 해결방법

이번에는 Bing 웹마스터 도구 등록 후, URL 검사를 돌렸을 때 라이브 URL에서 SEO오류가 뜨는 경우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Bing 웹마스터 도구, 대표적인 오류 4가지? 보통 대표적으

rv119.tistory.com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블로그 상위노출의 출발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후에 필수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조금만 찾아봐도 알 수 있을 내용이지만, 블로그를 같이 키워가는 과정에서 한 번에 알 수 있으면

rv119.tistory.com

 

구글 서치콘솔 등록, 구글 웹마스터 도구 내 글을 구글 노출시키는 방법

지난번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인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지난번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