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블로그 운영팁을 보시고, 부정적인 생각을 하시는 분들에게

by 정보정리생 2021. 4. 27.

많이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는 오늘로써 7일이 되었습니다. 물론 초보자가 무슨 지식이 있겠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초보 자기에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글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초보자가 무슨 블로그 운영팁이냐?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 예를 들어 볼게요. 수익형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 중에 구글 유입이 안되시는 분들 생각보다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왜 그런지 생각해보셨나요? 무엇인가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남들이 다 하고 있는 것들을 찾아보신 적 있나요?

 

그러한 시간도 투자하지 않으시고 단지 블로그 운영시간만으로 이야기하시는 분이시라면, 대답할 가치도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블로그 운영기간이 길다고 해서 그분이 구글이나 다른 곳 유입이 현재 7일밖에 안된 저보다 낮다면, 그분은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있으신 걸까요? 물론 수익형 블로그에서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저는 블로그 운영 초보자로서, 블로그를 운영하실 생각이 있고,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시간 투자가 안되셔서 정보를 찾기 버거우실 때, 이해가 잘 안 되실 때, 이런 분들을 위해 저도 초보 자니까 제가 이해한 대로 정보전달을 드리는 것입니다. 저도 물론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고 있으니, 이렇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마시고, 얻어가실 게 있다면 가져가시면 됩니다.

 

2. 블로그 운영 팁을 쓰는 이유


제가 블로그 운영팁을 쓰는 이유는 첫 번째로는 제가 그냥 글 쓰는 게 좋고 남들한테 알려드리는 게 좋기 때문입니다. 제가 쓴 글을 누군가가 읽어준다는 게 저는 즐거움이라는 걸 이제야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쓰는 겁니다.

 

두 번째는 저는 현재 일을 하다가 손을 다쳐 쉬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많습니다. 정보를 수집할 시간이 엄청 많습니다. 정말 하루에 12시간 넘게 정보수집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손이 회복이 되었지만, 블로그 글쓰기에 빠져서 한동안은 더 쉴 것 같습니다. 그렇게 얻은 정보를, 제가 정말 초반에 해결하기 버거웠던 것들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 블로그에 정리해두는 겁니다.

 

저는 정말 그때 반나절 동안 한 문제를 잡고 해결하려고 노력했는데, 정말 별 것도 아닌 방법으로 해결했을 때, 현타가 오더라고요. 그러니,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저처럼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시라고 적고 있답니다. 그래서 구독자이신 빠미애옹님이 도움이 되었다고 댓글을 남겨주실 때 정말 힘이 납니다.

 

3. 끝으로 하고 싶은 말


제 블로그에 오셔서 얻고 싶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작성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