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유입 상승과 네이버 노출시작된 방법

by 정보정리생 2021. 5. 3.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신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께 희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저 또한 개설한 지 오늘로서 13일이 되었습니다. 오늘 구글 유입 수는 현재까지 139명을 기록했고, 드디어 네이버 노출이 시작되었답니다. 바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 유입, 구글 노출의 시작과 상승점


 

1-1. 구글 유입과 구글 노출의 시작


 

저는 처음부터 유튜브를 통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고, 구글 유입과 노출이 중요한 이유를 어느 정도 인지하고 시작했습니다. 자연스럽게 구글 SEO를 고려한 글쓰기를 통해 글을 작성하였고, 이는 제가 이전 블로그 팁에서도 매번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2일차

위의 사진과 같이 저는 블로그를 생성하고 글을 작성한 지 2일 차만에 구글 유입이 생겼습니다. 물론 2명밖에 안 되는 매우 작은 수치이지만, 그래도 구글에서 제 글들이 노출된다는 사실이 중요했기 때문에 제 글쓰기 방식에 의심 없이 글을 썼습니다.

 

 

1-2. 구글 유입과 노출의 상승점


 

그렇게 하루 5포 스팅 가까이를 꾸준히 했고, 마침내 오늘 성과를 얻은 듯합니다. 실제로 구글 유입과 노출은 4일 차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하루에 1.5배에서 많게는 2배가량 지속적으로 상승했습니다. 그렇게 서서히 상승곡선을 그리다 지난 5월 2일(일요일)에 하루 구글 방문자 60명을 돌파했지만, 일요일이기에 단기적인 상승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5월 3일(월요일)에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구글이 현재까지 139명이 유입되었습니다. 현재도 구글 검색이 다음 검색을 뛰어넘어 가장 많은 유입이 생겼답니다. 바로 검색을 해보니 해당 키워드로 구글 1순위에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마침내 제 글쓰기가 통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고 이제야 조금 신뢰성 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구글 유입이나 노출에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포스팅과 구글 SEO에 맞는 글쓰기 형식을 갖추시는 게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어렵고 귀찮을 수 있으나,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부분이니 꼭 블로그 팁에 게시한 글을 읽어보시거나 아니면 검색하셔서 찾아보신 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해보신다면 머지않아 좋은 결과를 불러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네이버 노출의 시작


 

정말 저에게 많은 스트레스를 주었고, 괴롭혔던 네이버입니다. 고객센터 문의 2번, 다시 등록하기를 반복, 매 글마다 수집 요청, 구조 개선을 계속했으나 명확한 해결방법이 없이 계속 누락되었던 네이버가 드디어 누락하던 제 글을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현재 모두는 아니지만 11개 정도의 글을 수집 후 웹사이트 탭에 노출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네이버 로직에 맞는 글을 작성하지 않아서 상위 노출은 힘들겠지만, 지속적으로 연구한다면 웹사이트 탭 상위 노출도 노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노출되지 않던 제 글들이 노출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이제야 제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결했느냐가 가장 궁금하신 부분일 겁니다.

네이버 노출 문제를 해결한 방법은 시간입니다. 꾸준한 글의 포스팅과 문제 해결도 중요하지만, 네이버의 경우 알아본 바로 우선 생성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그는 단기간에 노출이 힘들다는 점입니다. 저도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해보려 했으나, 결국 답이 없었습니다.

시간이 2주가량 되어가니, 똑같은 수집 보류 상태인데 글들이 하나하나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네이버도 구글과 같이 시간이 답인 듯합니다.

 

 

3. 방문자 수가 오르지 않는 경우


 

방문자 수가 오르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도 이제 400대를 뚫고 400대에서 머물고 있지만, 우선은 시간이 가장 큰 해결방법이고, 저처럼 성격이 급하신 분들은 초반에 다음이나 줌을 노리시고 작성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물론 형식은 구글 SEO 적으로 작성하셔야 서서히 구글 유입이 나옵니다.

구글 유입과 노출의 경우도 서서히 오르지 단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을 하기에는 정말 좋은 황금 키워드와 글을 작성하지 않는 이상 힘듭니다. 그러니 다른 부분에서 방문자를 해결하시고 시간이 점점 흘러감에 따라 추가 유입을 생각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다들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이 선호하는 글쓰기, 구글 SEO?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들은, 어떤 글을 쓰고 계신가요? 어떻게 글을 쓰고 계신가요? 과연 각종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이 있을까요? 그런 글쓰기는 어떻게 할 수

rv119.tistory.com

 

구글이 좋아하는 글 작성법 2탄, h1과 같은 h태그를 쉽게 알아보기

앞서 작성한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에 대해서 h태그 부분을 설명드리다 보니, 따로 글을 쓰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이제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셨으면, 분

rv119.tistory.com

 

구글 노출, 구글 유입을 강조하는 이유,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제가 쓴 블로그 팁을 보시면 대부분이 구글 노출, 구글 유입에 초점에 맞춰져 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왜 저는 구글에 이렇게 집착하는 것인지, 혹시나 의문을 가지실 수 있어서 이유에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