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몸소 체험한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의 중요성

by 정보정리생 2021. 5. 4.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오늘 처음으로 놀란 사실이 있었습니다. 외부 유입에 대한 이야기이며, 카카오톡 유입이었습니다. 오늘 있었던 경험을 하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바로 외부 유입입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


티스토리-블로그-관리화면
오늘 오전 급증한 카카오톡 유입

1-1.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이란?


 

티스토리 블로그의 외부 유입이란 흔히 주를 이루는 검색엔진 유입을 제외하고 나머지 유입을 말합니다. 주로 SNS를 통한 유입이나, 커뮤니티나 카페를 통한 유입, 광고를 통한 유입 등을 말합니다.

 

 

1-2.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이 중요성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눈 크게 뜨고 보시고 주목하셔야 합니다. 대다수의 저희가 아는 단기간에 큰 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외부 유입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입니다. 그만큼 외부 유입이 매우 중요합니다.

조금만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저희가 기본적으로 글을 발행하여 검색엔진 사이트에 게시가 될 겁니다. 이런 경우 저희는 방문자가 들어오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는 입장이 됩니다.

그러나 외부 유입을 조금만 이용한다면 외부에서 적극적으로 내 블로그를 홍보하면서 사람들을 끌어올 수 있죠. 가만히 앉아서 방문을 기다리는 것보다 직접 발로 뛰어 트래픽을 끌어 오는 것입니다.

 

이는 트래픽의 상승을 불러오며, 상승된 트래픽은 애드센스 광고의 클릭 확률을 높여줄 것이고, 그럼 곧장 수익과 직결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외부 유입은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1-3.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유입에 간단한 팁


 

저도 아직 모든 방법을 알지 못하며, 가장 기초적인 부분을 예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블로그와 동시에 키우면서 내 티스토리 링크를 달아주는 겁니다. 물론 링크만 다시는 것 보다 관련 글에 포스팅을 요약한 후 사진과 함께 이목을 끌고, 링크를 달아주면 더 좋은 효과가 있을 겁니다.
  •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비슷하지만, 인스타그램을 키우지 않으셨던 분이라면 인스타는 링크를 달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에 부합해야 됩니다. 하는 방식은 페이스북이랑 비슷할 것 같습니다
  •  

     

  • 카카오톡

    오늘 저에게 외부 유입을 일깨워준 고마운 카카오톡 유입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와 비슷한 관심사의 오픈톡을 이용한 백링크로 유입을 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자신의 게시글이 카카오톡 #부분에 게시되면 생각보다 많은 유입이 가능합니다.
  •  

     

  • 카페와 커뮤니티

    이 것도 카카오톡이랑 비슷하게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콘텐츠에 맞는 카페나 커뮤니티를 찾으셔서 가입한 후에 홍보하고 빠지는 게릴라 식으로 유입을 일으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 결론


     

    저는 항상 구글 유입, 구글 노출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갑자기 쏟아지는 카카오톡 유입을 보며, 외부 유입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죠.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생각해보시고 실행해보시면 생각보다 높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한 번만에 되지는 않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팁과 방문자 0명 탈출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부터 관심도 가장 많이 받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불과 5일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어

    rv119.tistory.com

     

    구글이 선호하는 글쓰기, 구글 SEO?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들은, 어떤 글을 쓰고 계신가요? 어떻게 글을 쓰고 계신가요? 과연 각종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이 있을까요? 그런 글쓰기는 어떻게 할 수

    rv119.tistory.com

     

    구글 노출, 구글 유입을 강조하는 이유,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제가 쓴 블로그 팁을 보시면 대부분이 구글 노출, 구글 유입에 초점에 맞춰져 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왜 저는 구글에 이렇게 집착하는 것인지, 혹시나 의문을 가지실 수 있어서 이유에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