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블로그운영도움글)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14일차 70포스팅 결과와 그동안 팁

by 정보정리생 2021. 5. 4.

처음 블로그를 생성한 날짜가 4월 21일이었으며, 현재 5월 4일 정확히 14일 차가 되는 날입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며, 성격이 급한 탓에 빠른 성장을 보이고 싶었고, 하루 5포스팅을 하며 애드센스 승인기간과 같이 14일 동안 70포스팅을 목표로 달려왔답니다. 바로 보시겠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초기 단계(1~4일 차)


티스토리-블로그-현황1
1일차와 4일차 비교

1일 차부터 유입을 부르고 싶었던 저는 포럼과 지식in을 통해 강제로 유입을 시켰습니다. 그 결과 방문자 50을 넘기는 데는 성공했지만 순전히 직접 유입을 통해서였습니다. 그리고 이때는 구글 SEO 이런 것도 조금밖에 몰라서 그냥 막 적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제 시작이라는 마음을 먹고 계속 포스팅을 지속했습니다. 조금씩 다음에 글들이 보이기 시작하며 4일 차에는 다음 검색이 많이 올라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페이지를 이용해서 외부 유입을 도전했었지만, 이때는 글 포스팅하기 바빠서 얼마 가지 못했습니다. 이 날부터 일 방문자가 100 이상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에는 높은 트래픽을 바라기보다는 꾸준한 포스팅을 쌓아야 하는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색다른 도전도 중요하지만 지속적인 글쓰기에 대한 공부와 포스팅을 하며 밑바닥을 다져야 하는 구간인 것 같습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중간 단계(5~10일 차)


티스토리-블로그-현황2
5일차와 10일차 비교

5일 차에 바로 200명을 넘겼습니다. 확실히 꾸준한 포스팅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때는 제가 서서히 구글에 관심을 가지며 글쓰기 형식을 고쳐나갈 때였던 것 같습니다. 조금 눈을 뜨려고 하는 수준 정도 되려나요. 그래도 방문자가 지속적으로 늘어서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빠졌던 순간인 것 같네요.

이때는 온니 포스팅만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포스팅이 답이니까, 얼른 게시글을 누적시키자" 이런 마인드로 계속 포스팅하고 구글 형식 공부하고, 웹마스터 도구에 뜨는 오류를 해결하려고 노력했던 시기인 것 같습니다.

 

10일 차 모습을 보면, 다음 검색은 줄었지만 구글 유입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유입이 6일 차부터 서서히 상승했던 것 같습니다. 조금씩 효과가 나오기 시작했고, 글쓰기에 본격적으로 재미를 붙였던 구간이었습니다. 하는 만큼 피드백이 돌아오니 재밌게 했던 것 같습니다.

이 시기에도 마찬가지로 각종 웹마스터 도구에 대해서 조금씩 공부하시고, 오류를 해결하시면서 포스팅을 써야 하는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 후 현재(11~14일 차)


 

티스토리-블로그-현황3
11일차, 13일차, 14일차

이때부터 조금씩 큰 변화들이 생기기 시작한 구간입니다. 11일 차까지 구글이 미미하지만 지속적으로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바로 13일 제 글 하나가 구글 최상단 중 맨 위에 착석하며, 구글 유입이 200이 넘어갔습니다. 정말 이때는 어리둥절했습니다. 갑자기 구글 유입이 정말 기하급수적으로 늘었기 때문입니다.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기분은 좋았습니다. 이제까지 제가 했던 모든 일들이 효과가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지속해야 할 이유도 찾게 된 것이죠. 하지만, 다음날인 오늘 추락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제 생각은 이상하게 빗나갔습니다.

갑자기 카카오톡 유입이 엄청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저는 최적화를 경험한 적이 없지만 카카오톡 탭 쪽에 제 글이 노출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드디어 추가 유입이 발생했습니다. 정말 이때 처음 있는 일이라, 많이 놀랬습니다.

이틀 연속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고, 이제까지 꾸준히 해온 저에게 주는 보상 같았습니다. 마치 "이런 경우도 있으니까,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봐"라고 유혹하는 것 같았고, 유혹에 빠져주기로 했습니다.

이때 저는 아직 애드센스 승인 전이지만, 곧 승인이 날 것이라고 생각하며 키워드 쪽으로 서서히 눈을 돌렸습니다. 구글은 기본적으로 지키되 추가적인 부분으로 키워드에 살짝 발을 담가보려 하고 있습니다. 좋은 팁이 생기면 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4. 결론


 

다음 목표는 짧게 100 포스팅을 향해 가려합니다. 하루 최소 3포스팅에서 5포스팅 정도로 가야 할 듯합니다. 제가 이 글을 통해서 말씀드리고 싶었던 것은 결국 꾸준히 하면 결과가 온다는 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마 유입 때문에 많이 힘드실 텐데, 포기하지 마시고 방법을 찾아서 꾸준히 가시면 계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언제든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셔도 됩니다.

제가 14일 차까지 오며 어렵게 느껴졌던 부분들은 제가 블로그 팁이라는 카테고리에 최대한 알기 쉽게 설명해뒀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내일부터는 100 포스팅을 향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유입 상승과 네이버 노출시작된 방법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신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께 희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저 또한 개설한 지 오늘로서 13일이 되었습니다. 오늘 구글 유입 수는 현재까지 139명을 기록했고, 드디

rv119.tistory.com

 

구글이 선호하는 글쓰기, 구글 SEO?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들은, 어떤 글을 쓰고 계신가요? 어떻게 글을 쓰고 계신가요? 과연 각종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이 있을까요? 그런 글쓰기는 어떻게 할 수

rv119.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팁과 방문자 0명 탈출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부터 관심도 가장 많이 받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불과 5일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어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