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다양한 정보/정부정책, 세금 관련 정보

2021년 5월 지원금과 지원제도 총정리, 늦기전에 챙기는 법

by 정보정리생 2021. 5. 21.

최근 각종 재난지원금, 보조금 24를 이용하는 방법들이 많이 생겼지만, 너무 많아 혼란스러워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상이 되는데도 몰라서 간단한 신청만으로 최대 1,0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으니, 바로 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2021년 5월 지원금 제도 총정리


Thumbnail1
2021년 5월 지원금 총정리

1-1. 한시적 생계지원금


한시적 생계지원금은 코로나 19 등의 이유로 인해 이전에 비해 소득이 감소한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원 수와 관계없이 50만 원을 지급하는 지원제도입니다.

신청기간 같은 경우 온라인은 5월 10일부터 시작해서 현재 5월 2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6월 4일까지 가능합니다. 지급 자체는 6월 중 지급으로 예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꼭 지원대상을 확인하신 다음 지원대상에 해당하시는 경우에는 신청을 하셔서 50만 원을 받아가시는 게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 같은 경우 제가 일전에 다뤘던 포스팅이 있습니다. 한시적 생계지원금 총정리라는 것으로 지원대상부터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 모든 내용을 정리해두었으니 글에 링크를 이용해서 확인하시면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2021년 5월 지원금 중 가장 핫하면서 꼭 지원대상이 되신다면 신청해두셔야 할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입니다. 물론 자녀장려금도 같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소득에 따라 지원받는 금액은 최대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 안 하신 분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지급은 9월 중에 지급될 예정이니 빨리 신청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기한 후 신청이라는 제도도 있지만, 지급이 늦어지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을 통해 신청해두시면 빠르게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같은 경우에도 제가 5월 근로장려금 총정리라는 글을 통해 지원대상부터 신청방법까지 모두 정리해 두었으니, 글에 걸려있는 링크를 이용하셔서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보조금 24 활용(받을 수 있는 지원 모두 받기)


보조금 24의 경우 기존의 정부 24에 새로 생긴 카테고리로 지원제도가 너무 많은 바람에 수령하지 않은 금액이 너무 많아서 국가에서 만든 서비스입니다. 들어가서 간단한 확인을 통해 인증하게 되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모든 지원금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해보셔야 합니다.

따로 정해진 기간은 없지만, 지원 제도 별로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조회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게는 1,000만 원이 넘는 지원금액을 간단히 터치 한 번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하니, 꼭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조금 24 사용방법부터 자세한 설명까지 제가 보조금 24 기능과 사용방법의 글로 다룬 적이 있습니다. 글에 연결된 링크를 통해 확인하신 후 간단하게 지원금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1-4. 한시적 긴급복지지원


한시적 긴급복지지원이 기존에 마감되는 상황에서 추가로 6월 30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위기 사유 발생으로 인해 생계유지에 문제가 생겼거나, 규정 완화로 인해 추가적으로 지원 대상이 되신 분들이 대상입니다.

지원 금액은 가구 별, 도시 별로 차이가 있으며 최소 18만 원에서 85만 원가량을 지원받으실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꼭 한 번 지원대상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한시적 생계지원금에 해당이 안되시더라도 한시적 긴급복지지원에는 해당되실 수 있기 때문에 꼭 한 번 확인하셔서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각종 지원대상에 대한 정보와 신청방법은 제가 이미 포스팅해둔 한시적 긴급복지지원 정리라는 글을 통해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글에 링크를 걸어둘 테니 편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금을 챙겨야 하는 이유


Thumbnail대체
5월 지원금 총정리 글

현재 재난지원금부터 보조금 24 등 2021년 5월 지원금만 해도 너무나 많은 종류가 나와 사실 혼란스러울 수 있는 상황입니다. 모르고 넘어가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이렇게 쌓이면 몇 백만 원이 넘으며, 못 받으면 그냥 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지원 대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정부지원금이나 각종 지원금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이어 볼 테니 헷갈리시는 분들은 정리해드리는 부분만 해서라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과 신고방법의 모든 것

에5월에는 꼭 챙겨서 해야 할 것들이 많은 달입니다. 대표적으로 근로장려금 신청, 종합소득세 신고와 더불어 각종 지원금 중 한시적 생계지원비 신청 등이 있죠. 이번에는 종합소득세 신고에

rv119.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대상, 신청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신청이 지난 26일 오후 9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구체적인 확인지급 대상과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을 바로 알려드릴테니 확인하셔서 늦지않게 수령하

rv119.tistory.com

 

2021국가장학금 지급일과 2학기 신청기간 등 모든 것

2021년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많은 학생분들과 관심 있으신 학부모님들도 많이들 아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바로 2학기 부분 유형 I, 2021 국가 장학금 지급일과 신청

rv11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