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다양한 정보/그 외 정보들

네이버 오늘 일기 조기종료 사태와 이제 꼭 깨달아야 할 2가지

by 정보정리생 2021. 5. 4.

네이버 일기 조기종료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네이버 오늘 일기 조기종료 사태란 네이버에서 블로그에 5월 1일부터 일기를 꾸준히 2주 간 작성하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 16000원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나, 몰려드는 참가자로 인해 네이버 페이 포인트 1000원만 지급하고 조기 종료해버린 일을 말합니다.

 

1. 네이버 일기 조기종료 사태


네이버-오늘-일기-챌린지-사진
네이버 오늘 일기 챌린지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이번에 네이버에서는 비난을 피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현재 참가자들이 정상적으로 진행한 경우 이벤트로 지급될 금액이 약 55억 가량이라는 추측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는 이를 감당하지 못하고 조기 종료한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오늘-일기-챌린지-종료-안내문
네이버 오늘 일기 챌린지 종료 안내문


아무래도 명의 1개에 네이버 아이디를 3개 만들 수 있으니, 1인당 48000원을 지급하기에는 감당하기가 힘들었고 무리가 있다는 우려에 맞게 1천 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더 큰 출혈을 막고 마무리지으려는 의도가 보입니다. 네이버 측에서는 아무래도 잠시 시끄럽다가 넘어갈 것이라고 예상한 듯합니다.

 

하지만, 지금 참가자들의 반응과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합니다. 네이버라는 대기업에서 약속한 것을 지키지 못한 상황이 되어버렸으니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 것이고 이는 아무래도 여러 가지 방면으로 네이버에 타격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2. 이 일을 계기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깨달아야 할 것 2가지


 

저는 네이버 일기 조기종료 사태에 참가하지 않았으므로, 처음에 이 이야기를 듣고 크게 와 닿지 않았습니다. 별 생각도 없었고 그냥 "모두들 우려하던 대로 역시 조기 종료되는구나, 이벤트 기획한 사람은 해고당하겠네"의 정도만 떠올랐죠.

그러다가 문득 떠오르는 생각이 들어 새벽에 부랴부랴 글을 작성하고 있답니다. 특히,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제는 꼭 깨달아야 할 부분입니다. 매번 제가 하는이야 기지만, 이번 사태로 와 닿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1. 이제라도 구글 유입과 구글 노출에 신경 쓰자.


 

매번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 스트레스받으시는 것 중 하나가 네이버 노출입니다. 물론 이제는 구글 쪽으로 많이 생각들을 하시지만, 아직까지 한국 대표 포털사이트를 놓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조금은 놓아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매번 자주 바뀌는 로직과 특히, 이번 일을 통해 보여준 네이버의 행보는 아마 많은 변화를 불러일으킬 겁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구글로 돌아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언제까지고 불안정한 곳에 기대를 가질 수는 없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더 많은 경쟁자들이 생기기 전에 미리 자리를 선점해두셔야 합니다.

 

 

2-2. 기회일 때 잘 노려서 글을 쓰자.


 

어찌 보면 지금이 기회입니다. 아마 이 사태로 파생된 일들이 많이 생길 겁니다. 저도 새벽에 뛰쳐나와 글을 쓰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글을 썼지만, 일단 쓰셔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이 일에 대한 파장으로 생기는 일들을 또 쓰셔야 합니다.

한동안은 계속 이 사태와 관련된 일이 시끄러울 테고, 알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을 거니까요. 그럼 봐주시는 분들이 생길 것이고 너무 공격적인 글만 아니면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일일이 말씀드릴 순 없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렇습니다.

저는 이번 일로 정말 얻은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유입 상승과 네이버 노출시작된 방법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신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께 희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저 또한 개설한 지 오늘로서 13일이 되었습니다. 오늘 구글 유입 수는 현재까지 139명을 기록했고, 드디

rv119.tistory.com

 

구글 유입과 노출을 노린다면 반드시 피해야할 것들 2가지

일상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예외지만, 수익을 목적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반드시 피하셔야 할 대표적인 2가지 습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최종 완성은 지

rv119.tistory.com

 

댓글